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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막하출혈 후유장해 손해사정 사례

더애플손해사정 2019-10-28 10:50:35 조회수 2,288

 

요즘은 정말 많은 분들이 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별 생각이 없다가 주변지인의 권유로 가입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스스로 필요성을 체감하고 가입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어떤 이유로 보험가입을 결정하였든 일단 보험사와 계약이 체결되면 무슨 사고가 생겼을 때 

 

당연히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생각하게 되고 물론 대부분은 그렇게 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막상 보험금을 청구해보면 현실은 녹록치 않음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알아볼 경막하출혈 후유장해보상 역시 분쟁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보험금 중 하나로

 

 사전에 잘 알아보신 후 청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뇌출혈은 크게 지주막하출혈, 경막하출혈, 뇌내출혈 3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뇌출혈의 발생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보험에서 보상을 할 때에는 보통 외상성 / 비외상성 여부를 확인한 후

 

 사고나 갑작스러운 충격에 의한 외상성 뇌출혈인 경우 가입한 보험상품에 따라 후유장해보험금을 지급하며 

 

비외상성 뇌출혈인 경우에는 진단금만을 보상하고 있습니다. 


 

외상성 경막하출혈은 상해나 재해로 볼 수 있는 어떤 사고에 의해 발병을 하게 되었을 때 

 

S06.5 진단코드가 부여되며 후유장해보험금 지급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후유장해는 보통 신경계 장해에 해당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외상이 발생한 후 

 

6개월이상 꾸준히 치료를 받았지만 상태가 완전히 원래대로 회복되지 못하고 후유증이 남은 경우 

 

장해를 평가하게 됩니다. 

 

6개월이 경과한 후 기능이 향상이 예상되어 호전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되어 지거나 

 

사망이 예상되는 경우는 보험사에서 보험금 지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자발성 뇌출혈 즉 외상성이 아닌 비외상성 경막하출혈의 경우는 진단비 지급이 가능할 수 있는데 

 

대부분이 외상으로 발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진단비 지급이 거절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보험약관 상 정신행동 장해분류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환자의 상태를 판단함에 있어 완전한 객관성을 확보하기는 어렵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 환자가 주치의로부터 장해지급율 70%를 진단받았다고 할지라도 

 

보험사에서는 환자의 장해상태를 쉽게 인정하려 하지 않으며 자체적인 자문을 구해 

 

지급율을 삭감하거나 지급을 거절하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보험사와
 

소비자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경막하출혈은 환자에 따라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게 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반드시 정확한 후유장해평가를 받아 후유장해보상을 제대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뇌출혈에 비해서도 외상에 의한 발병율이 높은 것이 경막하출혈입니다. 

 

갑작스러운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뇌를 둘러싸고 있는 경막안쪽의 뇌혈관이 파열되면서 나타나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보험사에서는 비외상성코드가 기재된 경막외출혈 등으로 보험금을 청구하면

 

보험사에서는 진단코드를 변경하여 외상성을 주장하며 진단비 지급을 거절하거나 

 

후유장해 지급율을 인정하려 하지 않으면서 잦은 분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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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때에는 보험사의 주장이 타당한지에 대해 정확한 검토가 필요하며 

 

뇌출혈 진단비 보상이 거절되었다고 할지라도 뇌출혈은 전신마비 혹은 반신마비, 언어장애와 같은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또한 진단비나 후유장해 둘 중 어떤 보상을 받는 것이 환자에게 유리할 수 있을지 

 

가입한 보험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보험금을 청구하기 전 

 

전문가와 먼저 상의하여 꼼꼼히 준비한 후 청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애플손해사정법인은 10년이상 보험사에서 근무한 직원들로 구성된 회사입니다.

 

똑같은 보험료를 내고도 알면 받을 수 있고 모르면 못받는 아이러니한 보상현실이 답답하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저희는 보험 약자인 소비자 편에서 억울한 손해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며 

 

특히 보험사에서 오랜시간 근무하면서 보험회사의 내부 생리를 몸소 체험하였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보험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어려운 보상문제는 더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언제든 궁금한 점이 있으실 땐 주저하지 마시고 

 

무료상담을 통해 편안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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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전화 1544-4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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