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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미지급 통보에 대하여...

더애플손해사정 2019-09-16 10:01:26 조회수 2,253

 

예상치 못했던 사고로 인해 부상을 당하게 되기도 하고 사망에 이르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불상사를 미리 어느정도 대비해놓기 위해 놓기 위해 보험을 가입해두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끊임없이 들리는 뉴스 중 하나가 바로 보험금 미지급에 관한 뉴스입니다. 

 

사고나 질병으로 가입해둔 보험상품을 확인하여 보험금을 청구했는데 생각지 못했던 거절 통보로 

 

당황스러운 경험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히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꺼라 생각했다가 이렇게 보험금이 미지급 되었을 때 


소비자가 할 수 있는 대응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보험사의 말이 맞겠지라 생각하고 무작정 따라야 하는 것일까요? 

 

그렇게 소중한 권리를 잃어버리는 것은 너무나 억울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보통 보험사고로 보험금 청구서류를 접수하고 나면 제출한 서류만으로 서면 지급 심사를 하거나 


추가적으로 실사나 의료자문 등의 확인 과정을 거쳐 보험금 지급 여부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서면으로만 검토하여 심사를 할 경우는 대부분 보험금 지급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험사에서도 굳이 따로 자체적인 비용과 시간 그리고 인력을 사용하여 조사를 하는 것이 


큰 의미가 없을 만큼 보험금 지급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서면으로만 여부를 판단하겠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의료자문이나 조사자를 파견하여 사고를 조사하겠다고 하는 것은
 

보험금 미지급 근거를 찾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만약 이런 조사를 통해 보험금 미지급을 할 수 있는 타당한 근거를 찾았다면 

 

소비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보하고 이 후에는 소비자가 이의를 제기하고 더 나아가 소송을 제기한다고 하여도 

 

자신들의 근거와 주장을 뒤집을 수 있을 만한 반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결코 입장을 쉽게 바꾸지 않습니다.


 

보험사는 이미 다수의 비슷한 사례에 대한 처리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했을 때 보험금 지급을 거절할 수 있는지에 대한 수많은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으며

 

 이러한 자료들을 토대로 나름대로 정형화된 틀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춰 진행을 하면 

 

어렵지 않게 그들의 주장을 관철시킬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처음부터 거절 가능성이 있는 사례는 물론 소비자가 아예 예상할 수 없는 이유로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면서 소비자로 하여금 대처하기 어렵게 하고 결국 자신들의 주장을 수긍하도록

 

 이끌어가는 경향이 많다는 것입니다.
 

특히 이미 보험금 지급이 한번 거절이 된 사례라면 더욱 신중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당연히 받을 수 있을것으로만 생각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너무나 억울하고 당황스러운 상황일 수 밖에 없지만 

 

그렇다고 하여 그러한 감정을 앞세워 호소한다거나 보험사 직원에게 

 

감정적으로 대처하여 격한 말들을 하고 보험회사의 입장에 대해 명확한 근거없이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 등은 실제적으로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미지급 보험금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오로지 "객관적이고 명확한 근거"를 통한 반증입니다.


 

소비자는 이러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손해사정사와 같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금 미지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험사가 지급을 거절하는 핵심적인 이유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작정 사실관계를 정확히 밝히지 않고 자료를 주지 않는다거나 

 

보험사가 실시하겠다는 조사에 동의하지 않는 것 역시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 힘들게 할 뿐 해결 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문제는 일반 소비자분들은 지식적인 부분이나 노하우, 처리경험 등 보험회사에 비해 

 

자료가 부족할 수 밖에 없고 이러한 정보 부족으로 대응도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럴 때 정확히 검증되지 않은 인터넷상의 정보들을 보고 잘못된 접근을 하여 

 

오히려 상황을 더 꼬이게 만들어 불리한 상황으로 흘러가는 사례도 많습니다.

 

때문에 보험사의 주장이 잘 납득이 되지는 않지만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우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보상가능성을 확인해보시고 현명한 해결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애플손해사정법인은 10년이상 보험사에서 근무한 직원들로 구성된 회사입니다. 

 

오랜 보상 경험과 노하우를 최대한 발휘하여 소비자분들이 이유없이 손해를 보고 

 

억울한 피해를 당하지 않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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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지급 보험금을 어떻게든 해결하고 싶으시겠지만 

 

보험사에서 한번 이렇게 면책을 결정한 후에는 결정을 바꾸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당연히 받아야 할 보험금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제 더이상 홀로 고민하지 마시고 보험금 미지급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실 땐 

 

언제든 주저하지 마시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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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전화 1544-4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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